뉴스위크에서 전 세계 11개국의 병원들 1000곳을 대상으로 세계의 병원 베스트 100을 선정했다고 해요. 전문가의 추천, 환자의 설문조사, 성과지표 등으로 꼽은 최고의 병원들은 어디일까요?

 

 

변혁의 문턱에 선 모든 산업 중 헬스케어보다 더 정치적으로 논란 많고 엄격히 규제 받고 과학적으로 의미심장하고 경제적으로 중요한 분야는 없다. 세계 각지의 병원들이 이런 와해성 혁신의 상당부분을 견인하면서 적응해 나갈 것이다.

 

뉴스위크는 지난 90년 동안 헬스케어의 모든 측면을 빠짐없이 전하려 많은 노력을 경주해 왔으며 이 업계에 몰아치는 변화를 독자도 이해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런 노력의 일환으로 우리는 글로벌 시장조사·소비자데이터 기업 스태티스타와 제휴해 세계 베스트 병원 순위를 매기는 획기적인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 리스트의 병원들은 최고 수준의 환자 케어를 제공하는 한편 이런 새로운 도전에 적응하는 최전선을 맡는다. 비할 데 없는 교육시스템을 갖춘 미국 미네소타주 로체스터 소재 메이요 클리닉, 임상연구를 중시하고 탁월한 간호를 제공하는 싱가포르 종합병원, 독일의 노벨 생리학 또는 의학상 수상자의 절반 이상을 영입한 독일 베를린의 샤리테 병원 등 다양하다.

 

자신 또는 가족이 최고의 진료를 받도록 하기 위해 어느 정도까지 노력하겠는가? 뉴스위크는 전 세계의 선도적인 병원들이 의학의 미래를 어떻게 구축해 나가는지 독자가 파악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한다.

 

방법론

 

이 리스트는 호주·캐나다·프랑스·독일·이스라엘·일본·싱가포르·한국·스위스·영국·미국 등 세계 11개국의 일류 병원들로 이뤄진다. 대체로 생활수준·기대수명·인구규모·병원수 그리고 데이터 유무를 기준으로 나라를 선정했다. 최소 100개 이상의 병상을 갖춘 병원을 대상으로 했다(스위스와 캐나다 80개, 영국 75개). 병원의 단일 분과도 포함됐으며(예컨대 미네소타주 로체스터의 메이요 클리닉) 병원 그룹은 제외했다.

3가지 자료를 토대로 11개국에서 1000개 병원을 선정했다. 의료 전문가들(의사·병원관리자·헬스케어전문가)의 추천, 환자 설문조사 결과, 그리고 자료가 있을 경우 의료성과 지표 등이다.

톱100 리스트는 2개 부분으로 나뉜다. 순위를 매긴 톱 10과 알파벳 순으로 정리한 나머지 베스트 병원 11~100위다. 톱10은 전 세계 의료전문가들의 추천 수로 결정됐다. 나머지 90개 병원은 1000개 병원 리스트 중 각국의 상위 10%로 이뤄진다(나라에 따라 사용되는 데이터가 국경을 초월해 구체적으로 비교할 수 있을 만큼 동질적이지 않아 알파벳 순으로 수록됐다). 1000개 병원 전체 리스트는 아래 뉴스위크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1-10위 http://bit.ly/2LqyFX0

 

1~10위 - 뉴스위크한국판

뉴스위크 리스트의 병원들은 모두 헬스케어에서 세계 일류로 손꼽히지만 다음은 4개 대륙 전체의 의사·의료전문가·관리자로 이뤄진 뉴스위크 패널이 선정한 베스트 중의 베스트 톱 10이다. 메이요 클리닉/사진:COURTESY OF MAYO CLINIC 1. 메이요 클리닉...

newsweekkorea.com

11-100위 http://bit.ly/2KP3eq0

 

11~100위(알파벳 순) - 뉴스위크한국판

사진:GETTY IMAGES BANK 사진:GETTY IMAGES BANK 사진:GETTY IMAGES BANK 사진:GETTY IMAGES BANK

newsweekkorea.com

뉴스위크 더보기

건강한 몸을 위한 새해 다짐으로 헬스클럽 회원이 급증

그리스, 동성결혼 법안 통과

과도하게 마른 모델 퇴출 법안 발의

해킹·바이러스는 이제 그만! 컴퓨터를 보호하는 5가지 방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