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하면 대개 어렵고 딱딱하다는 느낌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제에 대해 관심을 갖기에는 복잡한 수치와 어려운 전문용어 등 넘어야 할 산이 많죠. 중앙일보가 발간하는 이코노미스트는 경제에 대해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마련된 한국 최고의 경제주간지입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사람들을 경제전문가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쉬운 사례들과 기사를 통해 사회의 각종 경제현상에 대해 설명하고 분석하는 이코노미스트는 젊은이들에게는 경제에 대한 지식을, 중년층에게는 실질적인 재산 관리를 위한 각종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금융과 주식에 대한 국내외 정보와 소비,재테크 등 미시 정보, 그리고 국내외 경제의 큰 흐름이 이코노미스트에 있습니다. 유익한 정보를 보내드리는 것은 물론, 내용이 딱딱해 독자들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늘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을 경제 애호가로 만드는 것, 나아가 이코노미스트를 양산하는것이 이코노미스트 매거진의 목표입니다.
매주 이슈가 되고 있는 트렌드와 사회 현상을 다루고 있습니다. 경제와 관련한 이슈들이 실려 있으며 표지에는 일러스트, 사진 등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커버스토리는 커버에 실린 주제와 관련한 다양한 소재의 기사들로 구성됩니다.
주식, 기업에 관련한 기사와 각종 칼럼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Stock, Hot Click Reports, Real Estate등 각각의 소주제에 맞춘 전문기자의 글과 투자 노하우 등이 실려 있습니다.
경제, 주식, 돈모으기 등과 관련한 칼럼이 실려 있습니다. 전문가들앞으로의 동향과 경제 흐름에 대한 분석 등 다양한 전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 주에 가장 이슈가 되었던 뉴스들을 다루는 코너입니다. 뉴스와 함께 비슷한 사례를 통해 경제학적 관점에서 현상에 대한 다각도의 분석을 가능하게 합니다.
경제에 대한 지식을 쌓으려면 국내 뿐 아니라 세계의 정세와 경제 트렌드에 대해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World 에서는 세계 주식시장과 환율 등 전세계에 걸쳐 화제를 모으는 경제 뉴스들을 싣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경영인에 대한 수상과 경영인들의 이야기 및 인터뷰를 다루는 코너입니다. 각각의 사례와 기사를 통해 올바른 경영에 대한 지표를 제시합니다.
각종 생활정보와 영화, 골프 등의 취미생활에 대한 지식 전반을 다루고 있습니다.
정기구독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 사이트에서 신청을 하시거나 02-6416-3918~20 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취소 및 환불은 신청 후 1주일 이내에 가능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