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bes Korea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스포츠 브랜드는?

나이키, 마이클 조던 등 브랜드나 스포츠 선수의 이름 안에는 수천만 달러가 숨어 있다. 뉴욕 양키스를 예로 들면, 포브스가 집계한 Fab 40은 이 팀의 총 가치가 아닌 ‘뉴욕 양키스’라는 이름의 브랜드 가치가 얼마인지 측정해 순위를 매겼다. 브랜드 가치는 카테고리 별로 다르게 계산했다. 티켓 판매, 고객 충성도, 방송 송출 계약 등의 비중을 높였다.


운동선수 | 레브론 제임스

레브론 제임스


2015년 말 제임스는 그에게 최정상급 대우를 약속한 계약서에 사인했다. 나이키의 첫 종신 계약이었다.



포츠팀 | 뉴욕 닉스

뉴욕 닉스


경기에서는 졌지만 브라운관에서는 아니었다. 매디슨 스퀘어 가든 네트워크와 20년짜리 계약을 새로 맺은 첫 해에 1억 달러를 벌어들였다.



스포츠 이벤트 | 수퍼볼 50

수퍼볼 50


평균 30초짜리 TV광고의 가격이 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비즈니스 | ESPN

ESPN


구독 취소가 날로 늘어나고 있다. ESPN은 5년 동안 1100만 명의 구독자를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