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bes Korea

마케터라면 알아둬야 할 소셜 파워인플루언서 15

 

요즘 영향력 있는 개인을 뜻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 일반인, 모델 등 출신과 신분도 다양한 그들은 SNS에서 수십 수백만 팔로워를 거느리고 실시간으로 트렌드를 전달하면서 소셜파워로 떠오르고 있다. 그들은 기존 파워블로거와는 다르다. 1인 미디어 시대에 양질의 콘텐츠를 직접 창작한다는 부분에서 차이를 보인다. 인플루언서는 제조와 판매 영역까지 영향을 미치고 1인 홍보기획사가 돼 컨텐츠를 생산하기도 한다. 온라인 팔로어들 사이의 인기를 십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유명 디지털 인플루언서들을 살펴보자



수십억 달러 규모의 거대 화장품기업 및 건강식품 스타트업 등을 위시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은 오늘날 밀레니얼 세대에게 어떠한 방법으로 자사의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을까? 이들 업체는 전통적인 마케팅보다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삶을 영위하는 (혹은 의도하는 바에 따라 정교하게 꾸며진 삶을 영위하는) 젊은 온라인 디지털 원주민들, 즉 ‘소셜 인플루언서’들에게 점점 눈을 돌리고 있다.

▒ 피트니스

1. 케일라 잇시네스

수익력: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건당 7만5000달러

호주 출신의 케일라 잇시네스(25·좌측 사진)는 자타가 공인하는 온라인 피트니스계의 여왕이다. 모바일 앱 분석전문기업 앱애니의 자료에 따르면 잇시네스가 내놓은 앱 “스웨트 위드 케일라”는 2016년 17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잇시네스의 월드 스타디움 투어 티켓은 몇 시간 만에 매진되었다. 인스타그램에 660만 명의 팔로어를 거느리고 있다.

2. 에밀리 스카이

수익력: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건당 5만 달러

모델이자 퍼스널 트레이너인 에밀리 스카이는 현재 온라인 피트니스 프로그램 사업을 벌이고 있다.

3. 젠 셀터

수익력: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건당 15만 달러

뉴욕 출신의 젠 셀터는 엉덩이 사이즈를 키워주는 운동법으로 유명세를 탔다. 현재 피트니스 앱을 운영하고 있다.

4. 미쉘 르윈

수익력: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건당 15만 달러

베네수엘라 출신의 보디빌더 미쉘 르윈은 가정용 피트니스기기를 출시했다.

5. 조 윅스

수익력: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건당 5만 달러

영국 출신의 조 윅스는 건강한 요리법을 전파하는 온라인 영양사로 활동 중이다. 간간이 탄탄한 복근을 보여주는 팬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1. 그레이스 보니

수익력: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건당 1만 달러

그레이스 보니가 운영하는 블로그 ‘디자인*스폰지’를 방문하는 이들의 수는 매달 100만 명에 이른다.

2. 팔로마 콘트레라스

수익력: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건당 5000달러 미만

인기있는 디자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인테리어업계의 전문가이다.

3. 레이첼 브루사드

수익력: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건당 5000달러 미만

브루사드는 저렴한 예산으로 가능한 인테리어 노하우를 전수한다.

4. 엘시 라슨

수익력: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건당 1만 달러

수공예전문 블로그 뷰티풀 메스를 핸드메이드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키워냈다.

5. 제니퍼 해드필드

수익력: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건당 5000달러

 

▒ 뷰티

1. 조 서그

수익력: 유튜브 비디오 한 건당 30만 달러

1160만 명에 이르는 유튜브 구독자를 거느리며 영국의 수퍼드러그 체인점에서 유통되는 로션, 향수 및 악세사리 제품라인을 소유하고 있다.

2. 미쉘 판

수익력: 유튜브 비디오 한 건당 30만 달러

베테랑 비디오블로거로, 회비를 내면 화장품이 든 뷰티박스를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업체 입시(Ipsy)의 공동창업자이기도 하다.

3. 섀넌 해리스

수익력: 유튜브 비디오 한 건당 12만5000달러

4. 니키 드 야거

수익력: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건당 15만 달러

5. 후다 카탄

수익력: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건당 15만 달러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의 수치는 인플루언서가 특정 온라인 플랫폼에 협찬을 통해 작성한 게시물을 올렸을 경우 평균적으로 기록할 수 있는 수치를 팔로어의 수를 기반으로 계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