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간중앙

해외 데이터로밍, 네비게이션 등 '여름휴가 맞춤형' 통신서비스

스마트폰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데이터, 와이파이는 우리 삶에 빠질 수 없는 요소 중 하나가 되었다. 데이터가 없으면 불안해서 와이파이존을 찾아다니기도 하고 데이터를 선물받기도 한다. 하지만 도심에서 벗어나는 휴가 시즌이 되면 모자란 데이터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막막하다.

특히 국내 여행은 데이터가 걱정이 덜 된다고 하더라도 해외여행을 가면 로밍, 데이터 문제를 어떻게 해야할 지 더욱 막막하다. 이런 휴가철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KT에서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네비게이션부터 문화활동 할인, 해외 로밍 서비스 등 휴가를 즐겁게 해줄 요소들을 한번 확인해보자.


다른 나라에 비해서 면적이 좁은 우리나라는 24시간 안에 어떤 지역이든 여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서울에서 동해, 남해까지 여행을 갈 때에는 장거리 운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네비게이션을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런 장거리 운전자들을 위한 내비게이션 앱이 있다. 바로 KT '올레 내비'. '다음 커뮤니케이션'과 제휴를 통해 정밀하고 편리한 길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레 내비


'올레내비'는 '다음'의 검색 서비스를 통해 길찾기 뿐만 아니라 맛집, 최저가 주유소 등 부수적인 검색 기능까지도 제공한다. 검색 기능이 강화되어 있기 때문에 내비게이션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되지 않는 소규모 점포, 외국어명이 포함된 점포, 지역별 맛집, 가장 값싼 주유소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꽉 막히는 여행길에서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블랙박스'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KT의 유클라우드(Ucloud) 서비스와 연동해서 사고 영상파일을 자동으로 업로드하고 저장할 수 있다. 실시간 교통 정보도 제공하고 있는데, 2MB 정도면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교통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여행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자들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해외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은 국제통화료가 부담되어 아예 비행기모드로 다니거나 로밍을 하더라도 마음껏 전화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전화요금 뿐만 아니라 데이터 요금도 만만치 않아서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게 될 경우 엄청난 요금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아예 데이터 로밍을 차단하는 여행자가 많다.

데이터로밍


이런 해외여행자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KT는 다양한 로밍서비스와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성 서비스 228국, 데이터 서비스 143개국, LTE 서비스 19개국 등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많은 해외지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여름 휴가철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와 '음성로밍할인'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음성로밍할인 2만원 권'은 기본요금 2만원으로 3만원 상당의 음성로밍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액할인형' 상품으로 중국ㆍ일본ㆍ미국ㆍ브라질 등 20개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신청일로부터 14일 간 이용할 수 있으며 국가마다의 음성요율에 따라 금액이 차감되는 시스템이다. 전화, 문자 모두 수신발신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 비즈니스로 업무 출장을 가는 사람이나 통화량이 많은 여행자는 이용하면 좋을 듯 싶다.

데이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데이터로밍무제한'서비스이다. 하루에 1만원만 내면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와이파이를 찾아다니는 여행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국내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외국에서도 맛집 검색, SNS 이용 등이 가능하며 신청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데이터 사용이 차단되기 때문에 '요금 폭탄'의 위험성도 적다.


통신사에서는 문화를 지원하는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는데, 태국ㆍ필리핀ㆍ말레이시아ㆍ싱가폴 등 동남아시아 30여 곳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은 골프 여행에 대한 예약, 렌탈, 픽업 등을 통신사를 통해 할인받을 수 있다. 운동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쪽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미국을 여행하는 고객들 중, KT 올레멤버십을 소지하고 있는 분이라면 공연 티켓, 주요 관광명소 입장권 등을 할인받을 수 있다. 뉴욕 브로드웨이의 공연을 특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으며 메인좌석인 '오케스트라 좌석'도 할인받아볼 수 있다. '씨티패스 티켓'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ㆍ메트로폴리탄 뮤지엄ㆍMoMA(현대미술관) 등이 묶인 뉴욕 시티패스부터 보스턴ㆍ시카고ㆍLAㆍ샌프란시스코 등 다른 도시의 씨티패스 티켓까지 모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올레 멤버십


집에서 힐링 휴가를 보내는 고객분들이라면 올레 멤버십을 통해 국내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것도 좋다. 베니건스 20%,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15%, 불고기브라더스 20% 등 할인된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겨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올레 TV의 영화, 인기 VOD도 할인받아볼 수 있다. KT 통신사 할인을 통해 이번 여름휴가를 알차게 보내보도록 하자.

사진 : KT 공식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