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간중앙

여성에게 더 사랑받는 자동차 엔진오일, 비결은?

여성들은 남성들과 비교하면 차량 유지 관리를 어려워할 수 있어요. 그런 여성들에게 쉘 힐릭스는 엔진 상태를 편안하게 최상급으로 유지해주는 도우미라고 할 수 있어요. 덕분에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을 4회나 연속으로 수상했지요.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로 여성 운전자의 마음 움직여

 

한국쉘석유는 세계 윤활유 판매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를 기록 중인 글로벌 에너지기업 ‘로얄더취셸그룹’의 계열사다. 천연가스를 이용해 연비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엔진오일로 경쟁력을 갖췄다.

순도 99.5% 천연가스를 이용하는 ‘쉘 퓨어플러스’ 기술은 최대 3%의 연비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엔진 내 마모 발생 시 ‘셀프 리페어링 보호막’이 엔진을 보호해 차량이 최상의 엔진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쉘석유는 ‘쉘 힐릭스 보증 프로그램’을 통해 주행 기간 1년 또는 최대 1만5000㎞까지 품질을 보증한다. 또 고객 만족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800여 개 브랜드숍과 전문 정비 인력을 갖춰 고객들이 어디서나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2020년 2월에는 고객이 직접 쉘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쉘 힐릭스 제품은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을 4회 연속 수상했다. 신차 출고 때와 같은 엔진 상태를 유지해주고 여성들도 손쉽게 차량을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 국내 야구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2016년 시즌부터 4년 연속 KBO 리그를 공식 후원하고, 사회인 야구대회(쉘 힐릭스울트라 컵)와 유소년 야구 발전기금을 후원하는 등 야구 저변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또 부산지역 대학에 발전기금을 기부하거나 취약계층 후원사업을 펼치는 등 지역 사회공헌활동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강진원 한국쉘석유 대표는 “앞으로 꾸준히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 서비스를 향상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유길용·문상덕 월간중앙 기자 yu.gilyong@joongang.co.kr

 

월간중앙 더 보기

세계 최고 무대 MLB에서 류현진-김광현의 대결을?

타로카드로 내 인생의 방향을 알 수 있다

손상 최소화하는 임플란트 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다